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태국

방콕 3박 5일 여행 계획짜기 (1) - 항공편, 호텔, 동선짜기, 환전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연휴 방콕여행을 다녀오게 되어
여행계획을 기록하고자 합니다ㅎㅎ

저는 우선 한달 전부터 순차적으로
아래와 같이 여행을 계획했구요!
(사실 출발 전 주까지 계속 바뀜ㅋ)

  1. 항공권 예약
  2. 랜드마크 및 맛집 찾기
  3. 대략적인 동선 짜기
  4. 호텔 예약하기
  5. 환전하기


저는 여행 후에 정리하는거라서
꼭 해야하는것 vs 굳이 안해도 되는것
분류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ㅎㅎ

< 필수사항 >

1. 항공권 예약
저는 항상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하는데요!
검색 전에는 쿠키삭제 후에
진행해주시는거 잊지마세요~

저는 추가 수하물 신청 +11만원으로,,
인당 50정도에 예약했습니다!
여러분은 추가수하물
꼭 체크하고 예약하세요ㅠ


2. 랜드마크 및 맛집 찾기


저는 가고싶은 곳이
너무 많아서ㅋㅋㅋㅋㅋ
일단 구글지도로 핀 다 찍어놓고

정말!! 꼭!! 가고싶은 곳들만
따로 정해서
대략적인 동선을 짰어요!!


3. 대략적인 동선 짜기
* 엑셀파일 참고(회사에서 올려야지)


4. 호텔 예약하기

저는 평소에 호텔을 꽤 많이 다니는 편인데
이번에도 다양한 호텔에 묵고 싶었지만
3박 이상 투숙시 할인되는 곳이 많았고
길지 않은 일정동안
짐 옮겨다니는게 너무 번거로워서🤢
그냥 한곳에 stay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근데 지금 폭풍 후회중이예요ㅠ
택시비도 싼데 그냥 옮겨다닐껄!!

여튼 최종적으로 “ 콘래드 방콕” 에
3일동안 투숙하게 되었구용
그 이유는!

이 수영장 뷰에 반했습니다,,,,,,

욕조도 넘 좋았따,,,,💓

  • 수영장 (내가 생각하는 가장 휴양지스러운 모습)
  • 여의도 콘래드 투숙시 이미지가 너무 좋았음
  • 힐튼 상위 브랜드인 콘래드라 기대감이 컸음
  • 욕조가 예쁨(이건 왜,,난 목욕이 좋아,,)
  • 이동시 교통 최적화(이건 진짜 좋았음)
  • 합리적인 가격(미리 예약했으면 포시즌 갔을것)


이러함,,,
지극히 개인적인 사유들,,^^
가격은 노랑풍선에서
3박에 45만원정도로 예약했습니당

인터파크 / 아고다 / 몽키트래블 / 노랑풍선
이렇게 네 군데 비교해서 최저가로 잡았어요ㅎㅎ


사실 리버사이드쪽 묵으려했는데
이동할때 위치가 너무 불편할거같아 배제했음
(배 몇번 타보니 잘생각한듯, 겁나 똥물임)

 

악어인줄 알았던 쓰레기,,,

호텔 디테일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4. 환전하기

환전은 주거래인 우리은행으로 결정!


우리은행앱에서
메뉴 - 외환/환전 - 환전주머니(환전신청)


하단의 환전하기 클릭하면
적용환율이 나옵니당~

후기마다 환전금액이 천차만별이라
고민했으나
지인이 많이하면 다 쓴다고
최소만 해가라고 하여


무려 2인기준 600,000원
총 16,000바트ㅎ만 해감

여차하면 가서 카드 긁을 생각이었음
(이렇게 많이 긁을줄 몰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핳,,,,
다사다난했던 여행계획짜기,,,!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당😆

반응형